-
정기예금 금리 높은 은행 오호라굿~
은행의 금리가 낮다보니 무엇보다도 금리를 조금 더주면 무척좋아하는 현상이 생기는군요 ^^
아무리 금리가 낮아도 원금을 떠 뺏진 않으니 안심해야 하나요? ^^
요즘 금리가 무척이나 낮다보니 이곳저곳 무척 헤메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리 비교해도 사실 금리가 무척 높을수는 없지요.
비슷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수준이구요.
과거에는 무척 차이가 나곤했습니다. 고금리를 제공해 예금 적금에 넣어 이자를 받아 불리는 재미가 있었거든요.
저금리시대로 접어든 요즘이지만 그래도 시중은행에서 정기예금 금리를 알아보고 비교하면 조금은 더 받을수 있답니다.
예금적금이 매력이라면 역시 원금보장에 있습니다. 원금을 잃지 않는다는것은 안정성을 가장 우선시 하는 사람들에게는 무척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위험투자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얼마안되보이는 금리일수있어도 그만큼 위험요소가 있으면 손실이 클수도 있는것이기때문이지요.
많은 이익을 남길수 있는대신 수익률도 높아질수 있지요. 하지만 항상 위험투자는 원금손실을 어느정도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 있답니다.
예금 적금의 경우는 일정기간 넣으면 원금에 이자가 붙기때문에 원금손실의 위험없이 원금을 지키며 재테크를 할수 있는것이지요. 정기예금적금의 가입기간도 1년 2년 3년등 정할수도 있지만 보통 1-2년을 많이 하고 또 좋은상품이 나오면 갈아타고 하는 것이더군요.
시중은행들도 많고 저축은행들도 많지만 이곳저곳을 다 다니려면 여간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이아닙니다.
특히 덥고 추울때 다니는 것은 큰 고생이 아닐수 없지요.
그렇다면 인터넷을 활용해보는 것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인터넷을 활용하면 편하게 집에서 검색을 하면서 여러 금융기관들을 예금금리 비교까지 해가면서 볼수 있거든요.
은행들이 많죠 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sc은행 .. 등 무척 많고 저축은행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축협이나 신협 수협 등도 있고 말이죠.
각 금융권의 상품들의 특징들이 있지만, 금리는 많이 차이가 나지 않을겁니다
또 가입할때 주의할점이라면 오랜기간 넣으면 당연히 금리가 더 높고 차이가 있겠지만 정작 급할때 돈이 묶여 있을수 있으니 생각해가며 기간을 정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그럼 인터넷을 활용해 편리하게 검색해 보세요.
댓글